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잡곡 일관기계화 시험사업 이식연시회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6월04일 12시32분 ]

옹진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가 자월면 농업인들에게 잡곡(수수) 일관기계화 시험사업 이식연시회를 하고 있다. 옹진군제공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 농업기술센터는 최근 자월면에서 잡곡(수수) 일관기계화 시험사업 이식연시회를 진행했다.
 

이번 연시회는 그동안 모종을 심을 때 허리를 굽히거나, 쪼그리고 앉아서 작업을 해야 하는 고달픔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전용 모판을 활용한 수수 자동파종기 및 이식기를 도입하여 추진됐다.
 

특히, 이번에 도입한 자동이식기는 작업속도가 35분/10a(2조식)으로 관행 손작업 대비 85% 노동력 감소와 이식 후 복토까지 완벽하게 작업을 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이밖에 군은 수수 및 기장 등 잡곡 주산단지인 자월면에서 고령화에 따른 농촌노동력 부족해소를 위해 잡곡 자동파종기 및 자동이식기를 활용한 육묘이식 시험재배 등을 추진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연시회 및 시험사업을 통해 잡곡 생산의 기계화작업을 위하여 1단계 추진으로 파종부터 이식까지 기계화를 완료한 후, 2단계로 수확작업의 기계화를 도입할 예정”이라며 “오는 7월 중간평가회, 9월 결과평가 개최 및 시험사업의 성과분석을 통하여 농업인에게 알맞은 기계화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지역화폐 ‘미추홀e음’ 운영 업무협약 체결 (2019-06-10 14:19:42)
인천 중구, 용유 앞바다에 수산자원 조성한다 (2019-05-24 17:35:15)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