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실버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노인일자리 참여자 문화체험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6월05일 13시4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4일부터 10일까지 동구 노인인력개발센터 노인일자리 참여자 1,400여명을 대상으로 문화체험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문화체험 활동은 사업참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여 어르신들이 힐링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행사는 경기도 안성맞춤랜드에서 진행되며 16개 사업단 참여 어르신이 맞춤랜드를 둘러보고 줄타기, 사물놀이 등 남사당패의 공연 관람으로 진행된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이번 노인일자리 참여로 생계마련에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사회활동을 통해 생활에 큰 활력이 되고 있다”고 만족감을 전했다.
 

허인환 동구청장은“많은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일자리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오늘 하루만큼은 모든 근심걱정을 털어버리시고 일상에서 벗어나 편안하고 안전하게 다녀오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동구는 노-노케어, 환경정비사업, 생활근린시설 도우미사업 등 22개 사업단에 2,050명의 어르신이 참여하는 노인일자리 사업을 운영해,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를 지원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실버 일자리 및 생활정보 한마당’ 개최 (2019-06-07 13:44:06)
인천 계양구 치매안심센터, 고령 국가유공자 치매예방 특별프로그램 운영 (2019-05-31 22:35:41)
인천시, 우리쌀 우리밀로 만든...
인천시, 지적측량 경진대회서 ...
인천 부평구의회 행정복지위...
봉화군, 법전면새마을문고회 ...
봉화군보건소, 영양플러스사...
인천 검단선사박물관, 문화체...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창단...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