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복지기준선 설정을 위한 교육 개설
등록날짜 [ 2019년06월06일 11시4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지난 6월 4일 인천복지기준선 설정을 위한 교육을 시작했다.
 

인천복지기준선 설정은 시민이 인간다운 삶의 기준을 정하고, 공적으로 보장하려는 방향이자 의지이다.
 

인천시는 시민이 체감하는 복지기준을 마련하기 위하여 연구와 토론을 진행하는 한편 교육을 시작하였다.
 

이번 교육은 총 7강으로 복지기준선 설정의 의미와 5대 영역(소득, 주거, 건강, 교육, 인권과 돌봄)에 대한 강의와 토론으로 구성된다.

현재, 인천시 복지기준선 연구진으로 참여하고, 서울시와 세종시 복지기준선 연구도 수행했던 김미곤 박사(한국보건사회연구원 부원장)가 담당하였다. 그는 “기존 복지기준이 인천시 복지기준 설정에 주는 시사점”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김미곤 박사는 “인천시는 복지기준 설정이 늦었지만, 타 지역의 사례를 기반으로 독창적이고 차별적인 인천복지기준선이 설정될 것으로 기대된다.
 
복지기준선을 통해 미래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과제를 찾고 이를 통해 인천시민의 복지수준을 한 단계 향상시킬 수 있어야 한다.”며  “이를 위하여 연구진과 추진위 뿐 아니라 인천시와 인천시민간의 소통과 협업이 중요한 키포인트”라고 강조했다.
 

한편, 기준선 연구와 교육을 주관하는 인천복지재단의 유해숙 대표이사는 “이번 교육 과정이 시민, 추진위원회, 공무원과 사회복지 현장가들이 서로 소통하면서 사회적 합의를 이루어 가는 민주주의의 광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 강의는 오는18일 오후3시 방송통신대학교 인천지역대학 501호에서 <기회의 평등인가, 조건의 평등인가>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서부소방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소방안전교육 실시 (2019-06-06 18:34:30)
인천 계양구,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2019-06-06 11:38:13)
인천 부평구보건소, 청천초등...
인천 부평구 함께 짓는 자립의...
인천 부평구, 안전한 조직문화...
황효진 인천시 정무부시장, 풀...
옹진군 북도면 신·시·모도 ...
인천대로 2단계 도로·지하차...
인천 강화군, ‘찾아가는 공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