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과천시 보건소, 노인복지관과 치매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치매예방교육 및 치매조기검진, 인식개선 활동 등에 적극 협조
등록날짜 [ 2019년06월12일 13시32분 ]

[연합시민의 소리]과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과천시노인복지관은 치매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민의 정신 건강을 위한 다양한 치매 예방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치매안심센터와 과천시노인복지관은 12일 노인복지관에서 ‘치매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또한, 치매안심센터는 과천시노인복지관을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해 현판을 전달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지역사회 치매 예방을 위한 적극적 활동에 협조하고,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한 상호 교류, 각종 프로그램 및 행사 등을 공동 개최하기로 했다.

치매안심센터에서는 과천시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에 대한 치매예방교육을 실시하고, 독거노인 및 75세 이상의 거동 불편 어르신, 기초생활 수급자 어르신 등을 위한 조기 검진 및 사례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과천시노인복지관은 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치매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개선하는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향희 과천시보건소장과 송석하 과천시노인복지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어르신을 포함한 지역 주민의 치매 예방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과천시를 만드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는 뜻을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2019 FIFA U-20 남자 월드컵 결승경기’ 야외 거리응원전 개최 (2019-06-12 21:07:58)
인천 남동소방서, 소방공무원 정신건강 관심도 제고를 위한 간담회 개최 (2019-06-12 11:35:26)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