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평생학습관 수료생들의 재능나눔 강좌
등록날짜 [ 2019년06월12일 22시04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 평생학습관의 재능나눔 강좌 수료생들이 관내 초등학교, 어린이집, 복지관 등 다양한 곳에서 배움의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어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평생학습관의 재능나눔강좌는 학습관수료생들이 습득한 배움을 지역사회에 나누는 환원과정을 통해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지역공동체 의식을 강화할 수 있는 강좌로써 구는 해마다 꾸준히 이 강좌를 운영해 오고 있다.
 

작년에는 100여회 강좌에 강사 39명이 참가해 2,405명이 나눔의 학습수혜를 받았으며, 올해도 4월부터 창영사회복지관외 10개 기관에 미술심리상담, 동화구연, 보드게임, 토탈공예, 주산암산, 실버영어동화구연 6개프로그램에 30명의 강사인원이 참여하여 열띤 학습 나눔을 펼치고 있다.
 

특히 실버영어동화구연팀은 어르신들이 교구도 직접 제작하여 한글로도 힘든 동화구연을 영어로 생동감있게 들려주는 열정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외에도 미술심리상담은 학습자들이 오랜시간을 들여 배운 배움을 학교나 한마음복지관 등 꼭 필요로 하는 수요처에 제공함으로써 상담자들로부터 만족할만한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
 

재능나눔에 참여한 강사는 “내가 습득한 배움을 지역사회에 필요한 곳에 나눔으로써 개인과 공동체,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좋은 기회였고 힘들었지만 보람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 관계자는 “학습에서 끝나지 않고 배움을 나눔으로 연계시킬 수 있는 재능나눔 강좌를 현재 상반기 운영에 그치지 않고,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나눔강좌를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제2기 구민대상 인권강좌 (2019-06-18 10:59:49)
인천시, 동네책방 활성화를 위한 창업 기초교육 실시 (2019-06-12 10:53:23)
인천 계양구 제4회 평생학습 ...
시흥시, 민방위 업무진흥유공 ...
인천송도소방서, 재난현장 구...
문희상 국회의장, 다뉴브강 선...
광주 북부소방서, 다문화가족 ...
보은경찰서, 찾아가는 마을복...
청주흥덕경찰서, 어린이 교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