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주차질서 확립 캠페인’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6월13일 17시2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12일 심곡동 소재 서구청역에서, 유관 기관과 함께 주차질서 확립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서구청, 인천시, 인천녹색어머니연합회, 서부경찰서, 서부소방서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신문고앱을 통한 주민신고제 포스터와 선진 교통문화질서 지키기 홍보물을 서구청역을 이용하는 주민과 상인에게 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 5월 1일부터 시행된 안전신문고앱을 통한 주민신고제를 통해 5월 한 달간 1,455건이 신고돼, 인천시 내 신고율 최고를 기록했으며, 불법 주·정차 신고는 지속해서 증가할 예정이다. 

특히 도로교통법 시행령의 개정으로 오는 8월 1일부터, 소화전주변 불법 주·정차에 대해서는 과태료가 기존4만원에서 8만원으로 인상된다. 소화전주변의 주차와 관련해 주민들의 주의가 당부된다.

서구 관계자는 “절대 주·정차 금지구역 4개소(소화전, 교차로모퉁이, 버스정류장, 횡단보도)만큼은 우리 모두 비워두어, 각종 교통사고를 예방하는데 동참해주길 당부했으며, 해당지역 불법 주정차 시 안전신문고앱을 통해 신고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서구는 소화전부근 경계석에 적색노면표시 도색 공사를 순차적으로 실시해 불법 주정차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소규모 공영주차장 조성 완료 (2019-06-13 17:23:39)
인천 계양구, 청년인턴 대상 ‘취업역량강화’ 교육 실시 (2019-06-13 17:05:48)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