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찾아가는'의료급여제도 안내'순회 교육
등록날짜 [ 2019년06월14일 14시29분 ]

[연합시민의소리]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최근 6회에 걸쳐 행정복지센터와 관내 사회복지관에서 의료급여 신규수급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 전반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의료급여제도는 저소득 국민의 의료문제를 국가가 보장하는 공공부조제도로 건강보험과 함께 국민 의료보장의 중요한 수단이 되는 사회보장제도이며, 질병, 부상, 출산 등에 대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의료급여관리사의 사례설명을 중심으로 의료급여제도 안내, 의료급여일수 산정방법, 연장승인 및 선택의료기관 신청서 작성 방법,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부정수급 방지를 위한 주의사항 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특히,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스트레스, 우울증, 자살예방 관련 정신건강교육도 함께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거주지와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와 사회복지관으로 찾아가는 의료급여교육을 실시해 많은 신규수급자들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었고, 평소 궁금했던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구는 거동이 불편해 참석하지 못한 대상자에게 개별적으로 방문해 건강상담과 교육을 실시해 도움을 줄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의료급여제도에 관한 교육을 통해 대상자들이 적기에 필요한 의료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레지오넬라증 감염예방 강화 나서 (2019-06-14 14:31:38)
인천 동구, 재활용품수집 노인·장애인에 혹서기 대비 물품 지원 (2019-06-14 14:23:56)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