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14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2019 섬으로 찾아가는 행복한 음악여행’
등록날짜 [ 2019년06월17일 15시45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6월부터 7월까지 ‘2019 섬으로 찾아가는 행복한 음악여행’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13일 백령도를 시작으로 14일에는 대청도에서 공연을 진행하였으며 다음달 12일에는 덕적도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찾아가는 음악회' 는 교육균형발전과 지역예술교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문화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도서지역 학생과 주민을 위해 실시하는 예술교육 사업이다.
 

이번 공연 제목은 ‘세가지 빛깔의 당신... 그 이름 섬...’으로 ‘기쁨의 섬, 그리움의 섬, 약속의 섬’이라는 세가지 주제의 모티브를 가지고 인간 삶의 여정을 음악으로 풀어가는 스토리가 있는 음악 공연이다.
 

공연단체 ‘클래식 메이크스’와 함께 진행하였으며, 베이스 바리톤 안희도 교수를 비롯하여 총 5인의 연주자가 참여하였다.  ‘O mio babbino caro’ ‘La danna e mobile’ 등 우리나라 사람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클래식곡을 비롯하여 뮤지컬, 영화의 주요곡들을 소재로 영상과 해설이 있는 음악회를 진행하여 어린 관객부터 노년층까지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감동할 수 있는 음악회였다.
 

중등교육과 김우일 과장은 “이번 음악회를 통해 느낀 감동과 공감이 순간의 즐거움을 넘어, 앞으로의 삶을 살아갈 때 또 다른 음악을 통해 몸과 마음이 정화될 수 있는 소중한 씨앗이 되리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문화적으로 소외받는 곳을 적극적으로 찾아다니며 예술적 갈증을 씻어주는 행복한 인천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주한 세네갈 대사관과 세네갈 문화 전시회 개최 (2019-06-18 10:48:05)
인천 미추홀구, 한·중 문화예술교류 행사 개최 (2019-06-17 12:00:48)
인천남부교육지원청, 마을교...
인천중앙도서관, 아버지교육...
인천서부교육지원청, 마을방...
인천시교육청, 노동존중위원...
인천 남동소방서, 2019년 하반...
인천 남동소방서, 신임 소방공...
김삼화 의원,의무화된 옥내 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