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14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A형간염 밀접 접촉자 무료 예방접종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6월20일 22시32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A형간염 환자가 올해 급증함에 따라 A형 간염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A형간염은 주로 오염된 손, 물, 음식, 소변, 대변 등을 통해 전염되는 것으로, 구는 환자의 확산을 막기 위해 환자에 대한 직장, 학교, 가족 등 주변 환자여부, 단체급식소 이용 여부, 헌혈․수혈력 확인, 지하수 사용 여부 등 철저한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구는 재난안전기금을 투입해 A형 간염 환자의 밀접 접촉자에 대해 무료로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밀접접촉자란 A형간염 환자와 같은 집에 거주한자, 성 접촉자, 의료인 등으로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함으로써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 차단에 나선다.
 

현재 동구에서는 단 7명의 A형간염 환자가 발생했으며, 그에 따른 역학조사와 밀접접촉자에 대한 예방접종을 완료한 상태로 구는 앞으로도 철저한 예방관리 및 홍보로 감염병으로부터 주민 건강을 보호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한편, 구 관계자는 “A형 간염은 예방백신 접종과 일상생활에서 개인위생을 철저히 관리하면 충분히 예방가능하다”며, “A형간염 바이러스는 85도 이상에서 1분만 가열해도 사라지기 때문에 물을 끓여 마시고 충분히 익힌 음식을 섭취하고 손을 깨끗이 씻는 등 예방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공촌정수장 시설고도화로 수돗물 수질개선 앞당긴다 (2019-06-23 20:57:51)
인천 서구, 개발제한구역 위법행위 특별단속 실시 (2019-06-20 12:23:20)
조국, 법무부 장관 전격적으...
인천남부교육지원청, 마을교...
인천중앙도서관, 아버지교육...
인천서부교육지원청, 마을방...
인천시교육청, 노동존중위원...
인천 남동소방서, 2019년 하반...
인천 남동소방서, 신임 소방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