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 단속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6월26일 11시53분 ]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군수 장정민)이 오는 7월부터 한 달 동안 장마철 집중 강우 시 오염물질 불법배출 근절을 위한 ‘환경오염행위 특별 단속’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여름철 폭염과 집중 호우를 틈타 오염물질을 무단 배출하는 불법행위로 인해 공공 수역이 오염되고 녹조가 발생하는 등 다양한 환경오염이 우려되어 이를 예방하기 위한 대책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따라 군에서는 6월 말까지의 사전홍보 및 계도기간을 거쳐 다음 달 1일부터 공해물질과 폐기물 등을 다량 배출하는 ‘대형사업장’을 비롯해 오염물질을 장기간 방치하여 환경 오염 사고를 일으킬 위험이 있는 ‘환경오염 취약업소’와 ‘환경관계법령 위반업체’를 대상으로 합동 단속을 본격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단속 기간에는 환경오염 신고창구를 주·야간 운영하며, 환경오염 방지시설이 파손된 업체를 대상으로 녹색환경지원센터 등과 협력하여 시설 복구 유도 및 기술지원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단속을 통해 군은 고의 또는 상습적으로 환경관계법령을 위반한 것으로 적발된 업체에게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옹진군 관계자는 “특별감시 사전 홍보와 자체점검 유도로 사업자에게 준법의식을 고취시키고, 지속적인 지도점검 및 순찰을 통해 불법 오염행위를 근절하여 맑고 깨끗한 옹진군의 도서 환경을 지켜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환경관계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또는 환경오염 등 이상 징후를 발견할 경우, 즉시 환경신문고(국번없이 128)로 신고 가능하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보건소, 성매개감염병 검사 연중 실시 (2019-06-26 22:15:23)
인천시, 공인중개사 자격자 일제정비 (2019-06-25 14:03:05)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
인천 중구, 65세 이상 어르신 ...
인천 부평구보건소, e편한세상...
인천 중구, 구읍뱃터 공중화장...
인천 계양구, 2024년 민방위 교...
인천 계양구, 제10기 신비 블로...
인천시, 노인일자리 참여자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