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검단선사박물관, 2019년 어린이 체험 특별전 개최
너랑 나랑 검단, 놀이로 만난 우리 동네 이야기
등록날짜 [ 2019년07월01일 17시56분 ]

[연합시민의 소리]인천시시립박물관에서는 우리도 몰랐던 우리 동네의 역사와 문화를 재미있는 미술과 놀이활동으로 만나보는 시간을 갖는다고 밝혔다.


검단선사박물관(관장 정은모)은 오는 3일부터 11월 3일까지 2019년 기획특별전‘너랑 나랑 검단: 놀이로 만난 우리 동네 이야기’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인천 검단지역 8개 마을을 구성하고 있는 역사․문화적 특성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미술체험과 놀이로 풀어본 어린이 체험 특별전으로 꾸몄다.


전시는 불로동 효자 전설, 오류동 봉수와 신호, 당하동 수호목과 소원, 대곡동․원당동 발굴과 신도시, 왕길동 염전과 소금, 금곡동․마전동 마을의 옛 이름 등 모두 6개 섹션으로 이루어졌다.


평균대․클라이밍 등 신체놀이, 털공․털실로 약초 만들기, 불빛으로 봉수 신호 보내기, 소원나무에 소원 쓰기, 카드와 복합재료를 이용한 콜라주 작품 완성하기, 조명과 아크릴판으로 도시 계획하기, 카드보드로 소금 결정 만들기, 한글자석으로 우리 마을의 이름 짓기 등 어린이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관람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6시까지로, 관람료는 무료,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과 공휴일 다음날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 및 단체관람 문의는 검단선사박물관 홈페이지(http://icmuseum.in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2-440-6790 / 6796)로 문의하면 된다.


정은모 검단선사박물관장은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즐거운 체험 활동과 적극적인 관람을 통해 우리 동네 검단을 만나는 자리”라며, “지역 주민이 아니더라도 우리 옛이야기와 생활모습을 잘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기 때문에 어린이 가족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문예회관, 브로드웨이 댄스뮤지컬 ‘번더플로어’ 공연 (2019-07-02 09:32:54)
인천 서구, ‘100개 문화충전소’ 막 올려 (2019-06-28 15:40:03)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