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4개 운영도서관 여름독서교실 운영
등록날짜 [ 2019년07월04일 19시4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4개 공공도서관(수봉․영종․율목․꿈벗도서관)에서는 오는 7월과 8월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독서교실은 어린이·청소년의 독서습관 형성과 도서관 이용 생활화를 위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번 여름독서교실로 99회를 맞는다.
 

수봉·영종·율목·꿈벗도서관은 지역 내 인접한 초등학교 방학일정을 비롯해 유관사업 참여 설문조사, 어린이계층 도서 대출이력 분석 결과 등을 고려한 운영계획 수립을 마치고 최대한 많은 어린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수봉도서관은 자연을 주제로 독서와 현장학습을 병행하며 동식물을 배워보는 '수봉 자연탐구생활'을 운영한다.

운영기간 동안‘자연’관련 추천도서를 별도 비치하여 자유 독서 환경을 조성하고, 다육식물 만들기, 인천 나비공원 현장학습 등 도서관 내·외 활동을 병행하며 운영한다.
 

영종도서관은‘그림책’을 주제로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를 운영한다.

현재 활동 중인 그림책 작가와 함께 그림책 이론 및 제작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으로 꾸려진다. 마지막 수업엔 세상에 한 권 뿐인 20여권의 그림책이 탄생하니 참여자 모두에게 뜻 깊은 일정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율목도서관은‘건축’을 주제로 '건축왕으로 돌아온 밤톨이'를 운영한다.

어린이 대상으로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주제를 퍼즐, 블록과 같은 친숙한 놀이소재와 연결하는 등 흥미로운 활동을 통해 관심주제로 확대해 나갈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황토블록으로 건축물 만들기, 건축퍼즐 놀이, 4D블록을 활용한 창작건축물 만들기 등의 활동으로 이루어진다.

꿈벗도서관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만나보자! 독립운동의 슈퍼스타들!'을 운영한다.

안중근, 유관순, 김구, 윤봉길 4명의 위인에 대해 탐구하고 지역 내 역사 공간을 탐방하며 당시를 이해, 공감해보는 시간으로 꾸려진다. 2019년 한 도시 한 책 읽기 '책 읽는 중구' 올해의 책(어린이 분야) 선정도서인 '독립운동의 슈퍼스타들'을 읽고 진행된다.
 

독서교실은 초등학생 대상으로 운영되며, 도서관 방문 및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홈페이지(www.imla.kr) 또는 각 도서관 전화 문의(지역번호032, 수봉 870-9132, 영종 745-6004, 율목 770-3811, 꿈벗 764-611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중앙도서관, ‘제99회 여름독서교실’운영 (2019-07-05 20:44:27)
인천 동구 송림도서관, 학교지원 독서문화활동 작가와의 만남 운영 (2019-06-27 21:04:11)
제천경찰서, 택배순찰대 확대...
인천 상수도사업본부, 한마음 ...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직원 ...
제42회 인천연극제, 9일간의 ...
인천 자율방재단, 재난으로부...
인천시, 철저한 검진으로 소 ...
인천시, 디지털물류 선도 올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