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상담자 대상 ‘찾아가는 상담역량강화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7월11일 10시06분 ]

[연합시민의소리]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이기순)은  ‘2019년 하반기 찾아가는 상담역량강화교육’을 8월부터 실시한다.

‘찾아가는 상담역량강화 교육’은 17개 시도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직접 찾아가 본원에서 개발한 청소년위기개입 프로그램을 교육함으로써 지역적·물리적 제한으로 교육에 참여하기 어려워 청소년상담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매년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문제 관련 뉴스 및 이슈분석, 현장 청소년상담자들의 수요조사 등을 통해 시의성과 현장적용성이 높은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고 있다. 

특히, 올해 청소년 자살․자해 예방을 위해 ‘고위기 청소년 정신건강 상담개입 매뉴얼:자살․자해’, ‘청소년 스트레스관리 프로그램’,‘초등학생 자살예방 프로그램 TELL-Who’를 보급하고 있다.

또한 최근 증가하는 니트족의 사회적응 및 생애설계를 돕기 위해 ‘후기청소년 라이프코칭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사회적으로 이슈화되는 청소년의 다양한 문제영역에 개입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 교육은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실무자를 대상으로 8월~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상반기 교육에는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약 460개 기관에 총 1,500여명의 실무자들이 교육에 참여하였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기순 이사장은 “찾아가는 상담역량강화교육을 통해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종사자들의 균형적인 상담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지역 센터들이 전국의 위기청소년들에게 양질의 상담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지역청소년문제를 해결하는 데 선제적 역할을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같이 교육을 통해 상대적으로 교육 기회가 소외된 지역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현장전문가들의 상담역량을 강화시켜 사각지대 없는 청소년상담복지인프라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9년에는 ‘성폭력 피해청소년을 위한 상담개입 프로그램’,‘고위기 청소년 정신건강 상담개입 프로그램 : 비행편’을 개발하여, 2020년부터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장, 아프리카돼지열병 거점 소독시설 등 민생 행보 (2019-07-11 10:09:12)
인천 부평구시설관리공단, 공단 본부 등 무더위쉼터로 개방 (2019-07-11 09:55:49)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