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검단선사박물관, 재미있고 알찬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주먹도끼 만들기, 유물 발굴과 복원하기, 역사퀴즈대회 등
등록날짜 [ 2019년07월12일 10시27분 ]

[연합시민의 소리]검단선사박물관(관장 정은모)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다음달 2일부터 방학교육프로그램 중‘울퉁불퉁 주먹도끼야!’는 6세부터 초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교육일은 화요일인 6일, 13일, 20일이다.

구석기시대 도구 및 생활상을 알아보는 강좌로, 부조 형태의 주먹도끼 만들기와 스토리텔링을 결합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높였다. 참가 학생은 자신을 선사시대 사람으로 상상해서 액자 속지를 꾸며보고, 몰드를 활용해 만든 선사시대 주먹도끼를 액자에 장식해 볼 수 있다.


‘어린이 발굴체험교실 고고학 올림픽’은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금요일인 8월 2일, 9일과 목요일인 15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어린이들이 직접 유물을 발굴하는 과정과 발굴된 토기에 복원제(CDK)를 활용하여 발굴된 토기를 복원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각 모둠별로 협동 작업을 하거나 경쟁(OX퀴즈)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획득한 점수를 모두 합해 가장 높은 모둠에는 모범상을 수여한다. 모둠별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협동심을 기르고, 고고학 및 선사시대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해준다.

8월 10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도전! 역사 퀴즈왕’은 초등학생 동반 가족이면 참여 할 수 있으며, 선착순 20가족을 신청 받는다.

선사시대부터 근대까지 우리나라와 인천의 역사에 대한 다양한 유형의 퀴즈가 진행된다. 한국사 교과 과정을 반영하여 박물관에서 전시와 학습을 병행, 재미있게 역사 퀴즈를 풀 수 있도록 했다. 초등학생 1명과 동반가족 1명이 한 팀이 되어 출전하며, 퀴즈왕에 도전하는 학생들에게 기념품을 제공하고 입상자들에게도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울퉁불퉁 주먹도끼야!’는 5천원,‘어린이 발굴체험교실 고고학 올림픽’은 1만원을 재료비로 참가자가 부담해야 한다.
 
박물관 홈페이지(http://icmuseum.incheon.go.kr)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440-6797)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군자동 청소년문화센터’개관 (2019-07-12 12:27:16)
경기도교육청, 학생 제작 독립운동 유적지 탐방 다큐 영상 시사회 열어 (2019-07-11 10:26:22)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
인천 중구, 65세 이상 어르신 ...
인천 부평구보건소, e편한세상...
인천 중구, 구읍뱃터 공중화장...
인천 계양구, 2024년 민방위 교...
인천 계양구, 제10기 신비 블로...
인천시, 노인일자리 참여자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