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 협력사와 함께하는 안전대토론회 시행
등록날짜 [ 2019년07월12일 14시06분 ]

[연합시민의소리]한국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본부장 유준석)는 KOEN 직원 및 상주 협력사 근로자들의 안전관련 고충사항을 듣기 위하여 안전대토론회를 시행했다.
 

한국남동발전 안전관리실은 태안화력 안전사고 이후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안전유의사항을 당부하고, 아직도 현장에 안전유해위험요소가 남아 있는지를 점검하였다.

또한, 안전시스템과 제도의 미흡한 부분에 대하여 근로자들의 진솔한 의견을 직접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안전대토론회는 사업소에서 발생하는 경미한 안전사고 및 아차사고를 근원적으로 없앨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하여, 본사 안전관리실에서 경영진의 지침을 받아 전 사업소 직원 및 협력사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는 토론 중심의 소통채널이다.

토론회를 통하여 접수된 현장의 의견을 분석하여 시급히 조치할 사항과 제도적으로 반영해야 할 사항을 분류하여 업무에 반영함으로써 현장의 안전사고를 줄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
 

최근 발생되는 안전사고는 대부분 근로자의 불안전한 행동에 원인이 있는 것으로 분석된 만큼, 이번 대토론회에서 접수된 현장의 의견을 바탕으로 근로자의 순간적인 실수나 착각이 있더라도 이로 인한 안전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시스템을 보완(fool proof)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안전관리실장은 KOEN 및 협력사 직원들과의 대토론회를 통하여 “안전사고는 노력하는 만큼 예방할 수 있으므로 근로자들이 안전한 일터에서 일할 수 있도록 본사 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하였으며, 아울러 본사 안전정책 및 안전규정 준수를 위해 적극 협조해 줄 것을 현장 근로자들에게 부탁하였다.
 

끝으로 본부장은 “안전사고는 언제든지 어디서든지 자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본인에게 닥칠 수 있다”는 것을 늘 자각하고 긴장하여 준비하는 것이 안전사고 예방의 기본이라고 강조하였고, 영흥발전본부가 회사의 안전경영이념을 현장에 전파하고 전사적인 안전문화 개혁운동을 주도함으로써 KOEN이 안전관리 우수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경주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상반기 결산 채용의 날 행사 개최 (2019-07-12 14:09:56)
시흥시, 경기청년협업마을 입주기업 모집 (2019-07-12 12:54:26)
인천 미추홀구, ‘제34회 구민...
인천 서구, 가로수 미국흰불나...
인천 서구, 산사태 재난 대비 ...
인천 서구, 하절기 방역사업 ...
인천 연수구보건소, 2024년 지...
인천 동구 금창동 주민자치회,...
인천 동구, 전직원 대상 정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