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북부교육지원청, 학부모와 함께하는 왁자지껄 로봇체험
등록날짜 [ 2019년07월16일 16시16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한영훈)은 지난 13일 인천삼산초등학교 강당에서 북부 초등학교 학부모, 학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플러스자녀 과학융합(STEAM) 캠프를 개최하였다.
 

이번 캠프의 주제는 로봇으로 4차산업혁명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의 창의력과 협업능력을 키워주고 부모와의 소통, 공감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캠프에 참가한 홍진영 학생 아버지는 “이번 캠프에서 축구게임을 잘 할 수 있는 축구 로봇을 만들기 위해 좋은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아들과 서로 이야기를 나누면서 즐겁게 활동을 하였다.

로봇축구를 하면서 아들이 너무나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면서 참여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반기 가족과 함께하는 별밤캠프도 많이 기대가 된다.”라고 하였다.
 

한영훈 교육장은 “효율적인 축구로봇을 만들기 위해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고민하고 또한 자신들이 만든 로봇으로 축구를 하기 위해 친구들과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보기가 좋았다. 앞으로 더 다양한 과학융합캠프를 만들어 우리시대에 필요한 소통과 공감능력이 있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2020학년도 고입설명회 개최 (2019-07-17 14:51:31)
인천시교육청 학생 중심 기초학력 학습지원 서비스 (2019-07-16 16:13:57)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