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문화재단, 여름 특별 기획전시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7월17일 16시50분 ]

[연합시민의소리](재)인천서구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은 2019년 여름, 사비나미술관 기획, 인천서구문화재단 공동주관 전시 '테리 보더 – EAT, PLAY, LOVE'를 선보인다.

전시 기간은 7월 26일부터 8월 25일까지이며 입장료는 무료이고 월요일은 휴관한다.

테리 보더는 철사를 이용해 음식과 사물에 팔다리를 붙여 인격화된 캐릭터를 창조하는 사진가이자 아티스트로 이번 전시는 테리 보더의 대표적인 사진 60여 점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과 메이킹 영상까지 테리 보더의 예술세계를 다양하게 감상할 수 있다.
 

테리 보더의 작품에는 빵, 과자, 계란, 과일, 수저, 손톱깎이, 립밤 등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음식이나 사물이 등장한다.

익숙한 소재들을 의인화하여 기발한 상상력이 드러나는 테리 보더의 벤트 아트(bent*구부러진 뜻을 지닌 단어)는 마치 사물들이 살아 숨쉬는 세상에서 그들만의 사적인 이야기를 훔쳐보는 듯 유쾌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테리 보더는 자신의 경험담, 사물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한 편의 상황 극처럼 연출해 비주얼 스토리텔링으로 능숙하게 구사한다.

또한 한 장의 이미지로 삶의 부조리를 고발하거나 인간 존재에 관한 의문을 던지는 블랙유머를 시니컬하게 구사해 진지한 주제를 재치 있게 바라보게끔 한다.
 

'테리 보더 – EAT, PLAY, LOVE'전시에서 관람객들은 일상적 삶의 이야기를 빗대어 볼 수 있는 사물들을 감상하며 먹고(eat), 즐기고(play), 사랑하는(love) 일상을 예술적으로 재발견하게 될 것이다. 

전시 기간 내 상시 운영되는 연계 프로그램도 놓치지 말자. 연계 프로그램 <EAT, PLAY, MAKE! : 나의 ‘벤트아트’ 작업실>을 통해 비치된 철사, 과자, 학용품 등의 일상적 오브제 등을 사용하여 자신만의 벤트아트를 만들어보고, 미니 스튜디오에서 촬영해볼 수도 있다. 자세한 관람 문의는 인천서구문화회관 032-579-1150으로 전화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39회 인천광역시 공예품대전 시상 및 전시 (2019-07-18 12:52:24)
옹진군,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 및 드림스타트 슈퍼비전 개최 (2019-07-17 11:29:22)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