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1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폐수배출업소 특별 합동점검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7월18일 12시5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18일부터 23일까지 여름철 집중강우 시 환경적 영향이 큰 특정수질유해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하여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정수질유해물질은 잘못 관리될 경우 흡입, 피부접촉, 음용수 포함 등으로 인체에 흡수되어 급성 및 만성질환*의 발생 원인이 되므로 물환경보전법에서도 기준을 강화하여 적용·관리하고 있다.

이를 배출하는 사업장에 대한 중점점검을 실시하여 중점위반사항에 대하여는 강력한 처분을 실시하고,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자체 저감 노력을 유도하고 기술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공폐수처리시설에 대한 점검도 병행한다.

공공폐수처리시설은 산업단지 내 폐수배출시설의 폐수를 공동으로 처리하는 시설로 환경부 고시를 통해 별도의 배출허용기준을 적용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번 특별점검은 특정수질유해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관리 강화와 사업장 자체 오염물질 저감 노력을 유도하고, 폐수배출업소의 별도 배출허용기준 준수를 유도하여 공공폐수처리시설의 안정적 운영을 도모하고자 하는 취지이다.
 

시·구 합동 10개반 30명으로 점검반을 구성하여 방지시설 적정 가동여부, 무허가 배출시설 운영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 특히, 첨단장비(드론, 열화상카메라)를 동원, 점검방법을 다양화하여 점검할 계획이다.
 

유훈수 수질환경과장은 “이번 특별점검을 통해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안전한 물관리 및 수질오염예방을 위하여 드론, 수질감시체계 구축 등 과학적 감시시스템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확대 (2019-07-22 21:48:32)
국회 국토위, 택시·카풀 관련 5법 등 법률안 25건 처리 (2019-07-12 18:29:37)
로또 872회 1등 16명 12억6,270만...
인천시 서구 원창동 '전자회로...
서울지방경찰청, 양현석 상습...
과천과학관, 다음 달 1일까지 ...
베이징시, 20∼22일 제9차 한일...
의왕경찰서' 일가족 4명 숨진 ...
한국기독교총연합회 간부 '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