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연차적 벼 가공시설 현대화 추진
벼 가공시설 현대화로 고품질 인천 쌀 만든다
등록날짜 [ 2019년07월19일 09시45분 ]

[연합시민의 소리]인천시는 지역에서 생산된 벼의 가공(도정)시설을 현대화 하여 고품질 인천 쌀을 만들기 위해 2022년도 까지 29개소를 지정하여  연차적으로 벼 가공시설 현대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강화군지역 양곡가공업체 48개소를 대상으로 지난해 12월에 전수 조사하여 도정시설 현대화를 희망하는 농업법인 및 생산자단체 29개소(약60%)에 대하여 노후 도정시설 연차별 지원계획을 수립하고, 매년 10개소씩 도정시설(도정기, 현미기, 석발기, 색체선별기, 집진시설, 소포장기 등)설치 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인천시는 빠른 기간 안에 선택과 집중을 통해 지역에서 생산된 벼의 안정적인 품질고급화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2018년에 노후화된 벼 건조(곡물건조기50대)시설을 지원하였으며, 올해부터 가공시설을 포함하여 연차별 지원계획에 따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태호 농축산유통과장은 “사용연한 경과로 노후화 된 곡물건조기와 벼 가공(도정)시설의 현대화를 통해 앞으로 지역에서 생산된 쌀의 품질을 고급화 하겠다.”라며, “안정적인 농가소득보전과 농촌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사랑 상품권 판매 완료, 5억원 추가발행 (2019-07-25 18:25:17)
인천 서구 지역화폐,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캐시백 탄력 조정’ 및 ‘추가 발행을 위한 예산’ 확보 (2019-07-18 21:26:51)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