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2월15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소통하는 문화도시 부평’주제로 포럼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7월19일 11시2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오는 24일 ‘부평 문화도시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소통하는 문화도시 부평, 거버넌스 추진 방안’을 주제로 진행되며, 문화도시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지역주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도시투어, 주제발표, 종합토론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된다.

1부 도시투어는 부평역 5번 출구 방향에 위치한 ‘부평지하상가(모두몰) 외국인관광객 유치 홍보관’에서 시작된다. 박원용 부평지하상가 기획실장과 김하늘 부평문화의거리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 운영팀장이 부평지하상가와 문화의거리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후 부평지하상가와 부평문화의거리 투어를 진행하고, 재즈펍 창고(부평문화로 65번길 17, 2층)로 이동한다.

재즈펍 창고에서 진행되는 2부 주제발표는 지역 뮤지션으로 구성된 재즈트리오의 공연으로 시작된다. 이후 이병민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교수가 ‘문화도시 정책’의 이해를 위한 기조발제자로 나설 예정이다. 이어 박재은 부평구문화재단 문화도시팀장이 ‘부평 문화도시 조성계획’을 참석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3부 종합토론 순서에서는 문화도시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는 추미경 문화다움 대표가 좌장으로 나서 4명의 전문가와 함께 패널토크를 진행하고 이후 시민들과의 대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포럼은 문화도시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부평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bpcf.or.kr)에서 사전신청이 가능하다.

차준택 구청장은 “이번 포럼이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주민과 전문가, 문화예술인이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지역을 더욱 이해하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평구는 2016년부터 추진해온 ‘부평 음악․융합도시 조성 사업’에 이어 지난 6월에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 사업인 ‘제2차 문화도시 지정 사업’에 계획서를 제출하고 지속가능한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 받기 위한 절차를 본격화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식중독 발생 현장대응 합동 모의훈련 실시 (2019-07-19 11:29:49)
인천 남동소방서, 화재안전특별조사 제3기 시민조사참여단 위촉 (2019-07-19 11:23:49)
로또 889회 1등 당첨번호 3,13,29,...
시흥시 오이도 전통수산시장, ...
시흥시, 겨울철 안전사고예방 ...
시흥시, 2019 마을회담 컨퍼런...
임병택 시흥시장, 자랑스러운 ...
인천테크노파크 ‘2019 게임문...
인천테크노파크 ‘수소산업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