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2월0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인하대와 관·학 협력 초등 과학캠프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7월22일 14시3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인하대와 함께하는 관학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인하대학교 물리학과 실험실에서 초등 과학캠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 4년 차를 맞이한 이번 동구 초등 과학캠프는 관내 초등학생 3학년부터 6학년까지 192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과학체험을 통하여 이공계 적성 발견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동구청이 후원하고 인하대학교 여학생커리어개발센터가 주관하여 운영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학년별 4명씩 조를 편성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접하게 되는 과학을 직접 손으로 만지고 체험함으로써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소세지! 그것이 알고 싶다, 지진에서 살아남기, 과일 없이 과일맛 우유를 만들 수 있다고? , 헬륨과 함께하는 Up & Down , 눈으로 보는 기체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으며, 특히 지난해와는 다르게 이번 캠프에서는 자녀와의 공감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자녀들이 실제로 실험한 내용을 학부모들도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학부모 실험교실”을 별도로 마련하여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구관계자는“아직까지 여러가지 규제로 다양한 교육사업의 전폭적인 지원은 어렵지만 구 주관의 교육 프로그램들을 확대하여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 어린이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정책을 발굴․추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동부교육지원청, 2019년 여름방학 중 학교급식 특별점검 시행 (2019-07-22 21:05:11)
경기도교육청,‘제 66회 경기도교육자료전’개최 (2019-07-21 14:38:08)
시흥시, 산불 예방 캠페인 추...
시흥시 은행동 지역사회보장...
인천 부평소방서, 지역 안전문...
인천시교육청, 하반기 학교 내...
인천시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인천 부평구육아종합지원센터...
인천 남동소방서, 겨울철 주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