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영흥면 넛출항 및 진두항 피서철 대청소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8월09일 11시54분 ]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군수 장정민)은 8일 영흥면 넛출항과 진두항 일원에서 군과 면이 함께하는 피서철 맞이 대청결 운동을 실시했다.
 

영흥면의 넛출항과 진두항은 최근 생활쓰레기와 폐어구 등 각종 폐기물의 무분별한 배출에 따른 환경오염과 경관훼손 문제의 심각성이 대두된 지역으로, 이번에 지역 주민과 일자리 사업 참여자, 군과 면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하여 선착장의 방치 적재물을 비롯해 무단 투기된 각종 쓰레기 약 20톤을 수거했다.
 
옹진군 관계자는 “앞으로 도로변, 해안가, 등산로 등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지역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대청결 운동 추진을 통해 주민들이 스스로 마을 환경 정화에 앞장서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수도권 해양관광 1번지 옹진군 이미지 확립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옹진군은 매년 쓰레기 종량제 정착과 깨끗한 도서환경 조성을 위해 쓰레기 무단 투기 및 적치 지역에 CCTV 설치를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약 1억원의 예산으로 영흥면의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 14개소에 CCTV 설치를 추진 중이다.
 

또한, 단속반 운영과 무단투기 신고포상금 제도로 철저한 무단투기 감시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불법행위자에 대해서는 과태료부과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중구,대형폐기물 온라인 신청이 힘든 주민 위한 ‘내려드림’ 서비스 시행 (2019-08-09 11:58:31)
수도권기상청 '오전 11시를 기해 경기도 10개 시·군에 폭염주의보를 폭염경보' 격상 (2019-08-09 11:29:13)
청주흥덕경찰서. 사회적약자...
상당경찰서, 학교폭력 및 소년...
상당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
인천병무지청, 부천공업고등...
인천시, 캠프마켓‘매각대금...
인천시, 3년 연속 6조 원대 국...
‘F1 인천 그랑프리’급물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