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2019 아동 참여캠프’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8월12일 15시3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간 서구 아동참여캠프를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제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캠프는 총 101명의 아동이 연령대별 10개조로 편성돼 진행됐다.

서구 ‘아동 참여캠프’는 아동들의 정책참여와 시민의식을 증진시키기 위해 서로모여 정책을 제안하고, 토론과 발표과정을 거쳐 실제 예산까지 반영하는 구정 참여활동이다.

이번 캠프는 참여아동들이 직접 만든 ‘진달래(진정으로 아동을 위해 달리는 서구의 미래)’라는 슬로건으로, 서구의 미래를 위해 제안된 정책들을 뮤지컬․영상․인형극․웹툰 등의 다양한 문화 활동으로 표현했다. 

학교 앞 과속방지턱에 무게를 감지하는 센서를 설치해 차량이 다가 올 때, 소리로 알려주자는 초등학생들의 의견에서부터 다문화의 다양성을 존중하기 위한 교내외 교육을 의무화 하자는 고등학생들의 진중한 의견까지 본인들이 제안한 정책들을 마음껏 피력했다.    

구는 아동참여캠프에서 나온 의견으로 오는 31일 아동정책제안대회를 개최한다. 각 모둠별로 제안정책을 발표 후 토론을 진행하고, 투표를 통해 순위를 정해 내년도 예산에 반영하기 위함이다. 아동정책제안대회는 대회에 참가한 아동들 뿐 아니라 일반주민도 참관 및 투표가 가능하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청소년 담배 판매 행위 특별 단속 (2019-08-12 15:36:27)
상당경찰서, 우수활동 아동안전지킴이집 감사패 전달 (2019-08-12 15:29:23)
인천 동구 송현1·2동 지사협, ...
인천 연수구, ‘명품 스피치 ...
인천 연수구, ‘우리 동네 건...
인천 연수큰재장학재단 장학...
인천시, 부실공사의 원인 '페...
인천시, 2030년까지 말라리아 ...
인천시, 군·구와 함께 자원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