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하반기 노인일자리사업 확대 추진
등록날짜 [ 2019년08월13일 10시5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어르신의 사회참여 활성화와 노후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2019년 하반기 노인일자리사업을 확대’추진한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올해 노인일자리 참여를 희망하는 대기자 어르신들이 8,800명(2019년 4월 기준)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됨에 따라 정부추경 예산 확보에 주력하였으며, 이번 정부 추경에서 노인일자리사업으로 118억원(국비 59억원)을 추가 확보하여 하반기 노인일자리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이번에 확대 추진하는 사업은  2,100명의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존 사업에 참여중인 어르신에게도 연말까지 연장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노인일자리사업은 관내 노인인력개발센터,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등에서 수행하고 있으며, 대기자가 없는 각 수행기관에서는 8월중으로 신규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들은 인천시노인인력개발센터(032-886-1855)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시는 올해 상반기에 수립된 노인일자리 활성화 계획에 따라 2022년까지 실질적인 소득보충에 기여하는 일자리와 베이비부머세대 등 어르신들의 다양한 특성과 경륜과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일자리 등 어르신 맞춤형 일자리 18,000개를 추가로 개발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올해 같이家U(같이가유) 실버사원(50명), 우리학교 I(아이) 지킴이(19명), 실버스마트폰 소통강사(30명) 사업과 시니어행복지도사, 1‧3세대 소통강사, 찾아가는 예술단, 우리동네 홍보단 등 경륜전수형 사업(252명)을 시범사업으로 선정하여 추진한다.
 

시범사업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과 발전방안을 찾아 내년도에는 사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반영할 계획이며, 이번 추경예산이 확보됨에 따라 일부 시범사업에 예산을 투입하여 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윤병석 노인정책과장은 “고령인구와 일하고자 하는 어르신의 수가 급속하게 증가함에 따라 일자리사업 확대 추진을 위한 사전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며, “어르신들이 일자리를 통해 행복한 웃음과 삶의 활력을 찾아 더욱 건강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일하기 좋고 다양한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특사경, 휴가철 해수욕장 주변 관광지 불법 숙박업소 및 음식점 등 29개소 적발 수사 (2019-08-13 11:01:32)
인천 미추홀소방서,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 운영 (2019-08-13 10:33:45)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