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하절기 매연과다 발산차량 집중단속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8월14일 22시45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미세먼지 주요 배출원인 매연과다 발산차량에 대한 비디오카메라 매연단속을 강화하는 등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미세먼지 주요 배출원인 경유자동차에 대한 미세먼지 발생을 줄이기 위해 지난 9일부터 8월말까지 매연 발생이 심한 지역이나 차량통행이 많은 장소에서 비디오카메라를 이용한 운행차 배출가스 비디오카메라 단속을 집중 실시하고 있다.
 

주행차량을 강제 정차시키지 않고 비디오카메라로 촬영한 뒤 모니터를 통해 매연농도를 판독해 초과차량을 적발하는 방식이다.
 

이번 단속에서 적발된 차량에 대해서는 배출가스 검사 안내문(개선권고)을 발송해 차량소유주가 자발적으로 정비토록 할 계획이다.
 
개선이 힘들 경우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및 조기폐차, 엔진개조 등 저공해조치를 통해 미세먼지(매연) 발생을 저감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불필요한 미세먼지의 발생을 사전에 예방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흥시는 운행차 배출가스 집중단속 뿐만 아니라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  전기자동차·전기이륜차·수소차 등 친환경자동차 보급  민·관 미세먼지 도로 살수차 운행확대 등 다양한 방법으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현수막 지정게시대 교체 설치 실시 (2019-08-14 22:56:33)
광주 동부소방서, 광주천 물놀이 장소에서 소방안전체험교실 운영 (2019-08-14 22:42:49)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