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남부소방서, 119산악구급함 점검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8월20일 10시21분 ]

[연합시민의소리]광주 남부소방서(서장 이원용)는 추석 명절 대비 관내 주요 등산로에 설치된 산악구급함의 점검과 응급처치용 물품 보강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119산악구급함에는 부목, 소독약, 붕대 등 기초 구급약품이 갖춰져 있어 시민이 등산 중 부상으로 인해 치료와 응급처치가 필요한 경우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현재 남부관내 산악구급함은 제석산에 운교정ㆍ제석정ㆍ치마봉ㆍ문성고 뒤ㆍ남부경찰서 옆 산책로 5개소, 분적산에 육각정 1곳을 포함하여 총 6개소가 설치되어 있으며, 골절과 찰과상에 사용할 수 있는 압박붕대, 부목, 외상연고, 소독 약품 등 11점이 비치되어 있다
 
사용방법은 위급상황 시 119에 전화하면 자물쇠의 비밀번호를 안내받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산행 중 길을 잃었을 때도 산악구급함에 표시된 위치를 119에 알려주면 쉽게 위치가 파악돼 신속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원용 남부소방서장은 “산악사고의 대부분이 무리한 산행을 하다 발생한다”며 “산행 시 사전에 등산로를 확인하고, 구급함의 위치를 잘 기억해 안전사고가 발생할 경우 잘 활용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 소방서,화재피해주택 복구지원 봉사활동 실시 (2019-08-20 10:23:57)
인천항만공사, 하계 대학생인턴 ‘화물차 주차장 공유정보 앱 개발’ 아이디어 발표 (2019-08-20 10:15:20)
인천 남동구, 위생서비스 수준...
인천 ‘남동구 상반기 구인․...
인천 남동구, 무장애 통합놀이...
인천해경, 봄철 출입통제구역 ...
인천남부교육지원청, 교육복...
인천광역시교육청, 공간재구...
인천광역시교육청, 영종 지역...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