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서부소방서, 공공전시관 임직원 소방안전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8월20일 20시10분 ]

[연합시민의소리]광주 서부소방서(서장 김영돈)는 20일 오후 2시 김대중컨벤션에서 임직원 50명을 대상으로 소소심플러스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소소심플러스는 소화기·소화전·심폐소생술과 함께 완강기 사용법를 일컫는 말로, 기존 소소심에서 완강기 사용법을 추가하여 플러스(+)를 붙인 것으로, 완강기는 고층 건물에서 불이 났을 때 몸에 밧줄을 매고 높은 층에서 땅으로 천천히 내려올 수 있게 만든 비상용 기구로, 사용자의 몸무게에 따라 자동적으로 내려올 수 있는 기구 중 사용자가 교대하여 연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이번 교육은 많은 관람객이 찾는 전시관에서 위기상황 발생 시 자율 대처능력 향상을 통해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또한 서부소방서는 소소심 체험교실을 운영중에 있으며, 전문교관이 연령대별 위기상황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실습위주로 쉽고 체계적으로 진행해 생활안전습관화 개선에 중점을 두고 있다.
 

윤성상 119재난대응과장은 “화재 등 재난 상황을 대비해 반드시 익혀야 할 ‘소소심 체험교실’을 운영 중이다.” 며 “대형화재 예방 및 초기대응에 가장 중요한 체험 방법으로 쉽고 간단히 배울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소소심 체험교실’ 관련 자세한 문의사항은 서부소방서 119재난대응과 교육담당자(062-613-8582)로 연락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주상당서 미원파출소, 주민과 함께하는 민‧경 합동 휴양지 범죄예방 캠페인 실시 (2019-08-20 20:13:15)
인천시,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아빠요리교실 성료 (2019-08-20 20:02:47)
광주 광산소방서, 차량용 소화...
인천 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
인천교통공사, 시니어 폐의약...
인천 부평구 부개3동 마을복지...
인천해경, 소외계층에 사랑의 ...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인천...
인천 강화군, 노후화된 도로명...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