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어린이참여위원회 정책제안 한마당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8월20일 21시4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어린이들이 자신과 관련된 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내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제3기 어린이참여위원회 정책제안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인천 동구 제3기 어린이참여위원회는 그동안 역량강화 교육 및 실생활 모니터링을 통해 생활 속 불편사항과 개선되면 좋은 것들에 대한 브레인스토밍을 거쳐 정책제안 과제를 도출해냈다.
 

이번 워크숍에서 아이들은 각자 우선적으로 추진해야 하는 정책에 대해서 개별적으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아이들은 학교 주변 오르막길 미끄럼 방지 코팅, 놀이터 근처 야구 등 공놀이 활동 시 안전 문제 발생으로 인한 공놀이 장소 지정, 서림초등학교 정문 앞 이면도로 신호등 설치, 애완동물 배설물 수거함 설치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개선해야 할 점에 대해 의견을 내며 자유롭게 토론해 나갔다.   
 

또한 분임별로 각자의 정책에 대해 필요성, 시급성(시의 적절성), 공익성, 효과성, 실현가능성 등의 기준으로 자체 심의를 통해 우수 정책을 선정하고,  향후 선정된 우수정책 과제의 실현을 위해 현장답사 실시로 정책 제안을 구체화하고 정책제안서를 작성하여 구청장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린이 참여위원회에서 발굴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구정에 반영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아동의 권리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아동이 행복한 도시,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이 보장되는 도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전통시장 민·관 협의체 구성 및 운영 (2019-08-20 21:49:26)
인천 남동구,추석명절 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실시 (2019-08-20 21:45:19)
봉화군, 2004 청소년 내가 만난 ...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영주시, 영주댐 비점오염저감...
영주시, 지역 급성기 병원장 ...
상당경찰서, 봄맞이 대청소 및...
광주 동부소방서, 백혈병 소아...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