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시설관리공단, 학교 밖 청소년 스트레스 해소 및 배움의 장 제공
등록날짜 [ 2019년08월23일 11시3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 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남기) 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21일 특성화 프로그램 체육동아리에 참가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 5명과 문화체육활동 일환으로 인천 SK 야구 경기 관람을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한 문화체육활동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육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이 가진 스트레스 해소의 도움을 주고 더 나아가 흥미와 적성,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배움의 장을 제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및 인성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됐다.

또한 꿈드림 특성화 프로그램 체육동아리는 지난 4월부터 인천유나이티드 아카데미 서구지부 등 지역 자원의 도움을 받아 체육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스포츠 경기 관람, 다른 지역 꿈드림과의 풋살 경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관계자는 “꿈드림에서 진행하는 체육동아리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자기 역량을 계발 및 협동심을 기르는 장이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드림으로 찾아와 함께 체육동아리뿐만 아닌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여성가족부의 지원으로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에게 상담, 학업, 직업체험, 취업지원, 자립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공간이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과 관련한 기타 문의 사항은 인천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2-584-1387)으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원도심 문제를 기회로, 빈집은행 해커톤 개최 (2019-08-23 11:34:36)
인천 서구, 재활기구 대여사업 확대 운영 (2019-08-23 11:31:17)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