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추석 성묘, 벌초 시 진드기 주의
등록날짜 [ 2019년09월05일 18시12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진드기에 의해 전파되는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야외활동 시 소매와 바지 끝을 단단히 여미고, 장화를 신는 등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는 긴 팔ㆍ긴 옷을 착용하며 일상복과 작업복을 구분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쯔쯔가무시증은 연중 발생하나, 털진드기 유충에 의해 감염되며, 주로 가을철(10월~11월)에 환자가 많이 발생한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야외활동 시 풀밭에 눕거나 옷을 벗어두지 않도록 하고 휴식 시 기피제를 뿌린 돗자리를 사용하며, 등산로를 벗어난 산길은 다니지 않아야 한다.

야외활동작업 후에는 옷을 반드시 세탁하고 바로 샤워를 하며 진드기에 잘 물리는 부위(머리카락, 귀 주변, 팔 아래, 허리, 무릎 뒤, 다리 사이 등)에 진드기가 붙어있지 않은 지 꼼꼼히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특히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은 치료제나 예방백신이 없으므로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또한, 풀밭 등 야외 활동 후 2주 이내에 발열, 설사, 구토 등 소화기 증상, 전신 근육통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반드시 의료 기관을 방문해 조기 치료를 받아야 한다.
 

시흥시는 농작업 및 야외활동 시 예방수칙 준수와 임상 증상 발현 시 조기 진단ㆍ적기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활동으로 시민 보건안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평생학습관, 생태 자원활동가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2019-09-05 21:49:10)
인천시, 환경부 공동주최 제11회 자원순환의 날 행사 개최 (2019-09-04 15:15:54)
인천 남동구, 어린이보호구역 ...
인천 남동구, 페이스북 팔로...
광주 북부소방서, 북광주 우체...
광주 광산소방서, 지하철 송정...
청주흥덕경찰서. 사회적약자...
상당경찰서, 학교폭력 및 소년...
상당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