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회 산자중기위, 제품안전기본법 등 법률안 4건 의결
등록날짜 [ 2019년09월06일 21시59분 ]

[연합시민의소리]국회 산자중기위는 지난 5일 오전 10시 전체회의를 열어 '제품안전기본법', '광산피해의 방지 및 복구에 관한 법률', '불공정무역행위 조사 및 산업피해구제에 관한 법률' 및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등 4건의 개정안을 의결했다.
 
'제품안전기본법'개정안은 리콜 이행현황 점검 및 불성실 이행 시 보완명령을 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고 관련 벌칙·과태료 규정을 신설하며, 내부 신고자에 대한 불리한 처우를 한 사업자가 조치요구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벌칙을 강화하는 내용이다.

'광산피해의 방지 및 복구에 관한 법률'개정안은 광해방지사업자가 오염토양의 개량 및 복원사업을 위해 다른 사람의 토지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으로, 광해방지사업이 적시에 추진될 수 있도록 사업인정 고시 규정을 신설하여 토지보상법 상 고시로 간주 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다.

'불공정무역행위 조사 및 산업피해구제에 관한 법률'개정안은 불공정무역행위 금지 대상을 구체화하고, 불공정무역행위 조사신청 및 기판정 지식재산권침해물품 확인신청 기간을 2년으로 하는 내용이다.

마지막으로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개정안은 관계기관과의 협의 간주제 및 신고·인허가 수리 간주제를 도입하고, 사업자등록 정보를 국세청에 요청할 수 있는 근거를 신설하였으며, 도시형공장 지정권한을 시장·군수·구청장 및 산단 관리기관에게 이양하는 내용이다.

의결된 개정안을 통해 제품 리콜제도의실효성이 강화되고, 광해방지사업 추진 및 도시형공장 지정 절차가 간소화 되는 등의 제도개선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의회 제231회 임시회 폐회 (2019-09-06 22:08:24)
인천서구의회, 클린로드 사업 관련 조사 특별위원회 구성 (2019-09-05 17:12:46)
인천 남동구, 여름철 침수 예...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광...
인천 박종효 남동구청장, 강소...
인천광역시교육청, 부광고등...
인천 연수구 ‘제44회 장애인...
인천시, 지역 국회의원 당선인...
인천시, 빈일자리 해소를 위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