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보건환경연구원,유통되는 농산물 잔류농약 특별점검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9월09일 14시5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 보건환경연구원은 추석을 맞아 시민들의 명절 차례상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관내에서 다양한 경로로 유통되는 농산물에 대한 잔류농약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4일까지 시민들이 많이 찾는 삼산‧구월농산물도매시장, 재래시장 및 대형마트에서 채소류 63건, 과일류 21건, 버섯류 12건, 서류 2건, 견과종실류 2건 총 100건의 제수용·선물용 농산물을 수거하여 농약 잔류여부를 검사한 결과, 모든 농산물이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
 

잔류농약의 허용기준치를 초과하는 부적합 농산물의 유통을 차단하기 위해 삼산·구월농산물검사소는 야간 및 주간 상시 24시간 운영 중이며, 올해 검사소에서는 도매시장, 대형마트 및 온라인 몰 등에서 유통되는 농산물 3,331건을 검사한 결과, 부적합 농산물 31건(712kg)을 압류·폐기하여 유통을 차단하였다.
 

특히, 올해부터 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농산물 잔류허용기준이 대폭 강화되어 우리원은 시민들에게 안전한 농산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권문주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시민들이 더욱 안전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농산물 잔류농약 검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시민들의 먹거리 안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스마트허브 옥구천 계면활성제 유출행위자 적발 (2019-09-11 21:24:31)
경기도교육청, 16일부터 학교급식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아이디어 공모 (2019-09-09 09:27:50)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