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3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어린이부터 순차적으로 지정의료기관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9월11일 10시0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처음 접종을 시작하는 만9세미만 어린이를 시작으로 9월 17일부터 순차적으로 지정의료기관에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2019~2020절기)에 확대되는 대상자는 인플루엔자 고위험군에 속하는 임신부로 임신중에 인플루엔자에 감염시 폐렴 합병증 발생 등의 위험이 크고, 태아 건강보호 및 출생 후 6개월 미만 영아보호를 위해 지원이 확대되었다.

어린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기간은 예방접종 실시기준, 접종 후 항체생성 및 지속기간 과 인플루엔자 유행기간 등을 고려해 실시한다.
 

현재 어린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지정의료기관은 인천지역 562개소(‘19년8월30일 기준)이며,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어느곳에서나 무료접종이 가능하다.

접종대상자는 사업기간에 맞추어 가까운 지정의료기관을 방문해 예방접종 받으면 된다.

김혜경 보건의료정책과장은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건강 상태가 좋은 날 가까운 지정의료기관에서 예방접종을 받고, 접종 후에는 20~30분 정도 접종기관에 머물면서 급성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반드시 관찰한 뒤 귀가하면 된다.”며, 그러나, “어린이가 계속 보채고 잘 먹지 않거나 평소와 다른 모습을 보일 경우 의사의 진료를 받을 것을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청소년수련관, (주)로보메카와 MOU 체결 (2019-09-11 14:18:57)
인천시, 공원일몰제 대응 최우수 지자체 선정 (2019-09-11 10:08:02)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