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제19기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9월12일 11시26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미세먼지 범부처 프로젝트사업단과 함께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3일부터 11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총 4차례  '제19기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일반 시민 60여명이 참여했다. '시민들이 꼭 알아야 할 미세먼지 10가지 상식'이라는 주제로 시흥시, 범부처 프로젝트사업단, 시흥에코센터가 함께 협력해 진행했다.
 

첫째 날 미세먼지 범부처 프로젝트 사업단 배귀남 사업단장이 ‘미세먼지는 우리의 그림자’라는 주제로 시작해 마지막 날에는 ‘환경 감시활동의 이해와 실천’이라는 주제의 시흥시 환경정책과 우희석 과장의 특강으로 마무리 했다.
 
이번 양성교육은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미세먼지에 대한 일반 상식 및 미세먼지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 수렴도 함께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배출원 조사 및 감시활동이나 미세먼지 모니터링 활동 등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기본 양성교육을 이수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연계 실시하고 전문 교육 이수하신 분들을 통해 지역의 다양한 미세먼지 교육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미세먼지 차단을 위한 가로숲길 조성 (2019-09-16 21:05:16)
시흥스마트허브 옥구천 계면활성제 유출행위자 적발 (2019-09-11 21:24:31)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