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파랑새우체통 구상 교실 운영
등록날짜 [ 2019년09월17일 14시5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지난 16일, 구청 소회의실에서‘파랑새우체통 구상 교실’을 운영했다. 
 
파랑새우체통은 아동의견 전용함으로 인터넷 접근이 용이하지 않은 아동도 손쉽게 자신의 목소리를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관내 3개소(송현초, 서흥초, 동산중·고등학교 정문 앞)에 시범 설치될 예정으로, 구는 파랑새우체통이 아동전용 의견함인만큼 선호도 조사를 통해 디자인부터 아동이 선택하고 외관도 스스로 꾸밀 수 있도록‘파랑새우체통 구상 교실’을 개최했다. 
 

파랑새우체통 구상 교실은 각계각층의 아동이 참여할 수 있도록 현수막 및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모집한 결과 18명의 아동(중학생 6명, 초등학생 12명)이 신청했다.

특히 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 학생들과 관내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이 큰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아동의 생각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었다.
 

아이들은 아이들의 고민을 먹고 행복으로 바꿔주는‘입 큰 뚱뚱보 강아지’를 그리는가 하면 또 한 분임은 아동의 고민이 우주를 돌고 돌다가 파랑새우체통에 착지해서 풀어지는 스토리를 만드는 등 아동들의 파랑새우체통의 역할에 대한 생각이 자유롭게 표출됐다. 
 

이날 참여한 아동은 “내가 그린 작품이 학교 앞에 전시된다고 생각하니 동구 전체가 내 전시회장이 된 것 같아 너무 즐겁다. 나중에 설치되면 꼭 가서 인증사진을 찍고 싶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보건소, 건전한 성 및 에이즈 캠페인 진행 (2019-09-17 14:54:11)
광주 동부소방서, 노후 소화기 교체·폐기 당부 (2019-09-17 11:36:02)
법전면, 봄철 산불예방 릴레이...
영주시,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
상당경찰서,‘제 9기 드림캅 ...
인천TP-인천시, 창업기업 투자...
인천중부소방서, 롯데하이마...
광주 북부소방서, 승강기 사고...
광주 광산소방서, 공동주택 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