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민방위 업무진흥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등록날짜 [ 2019년09월21일 11시51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가 행정안전부 주관 제44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행사에서 2019년 민방위 진흥활동 유공으로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민선7기 핵심시정인 시민중심의 안전제일도시를 추구하는 노력의 성과이기에 의미가 깊다.
 

이날 행사에는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 경북지사 및 민방위 관계자 등 8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국무총리 기관 표창은 경기도에서는 31여개 시군 중에서는 유일하게 시흥시에 수여됐고, 전국 228개 시군 중에서는 부산 수영구와 함께 2개시에 수여됐다.
 

시흥시는 2017, 2019년 민방위 비상대비훈련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엔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면서 중앙정부로부터 민방위 업무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특히 지역특성반영한 재난안전홍보영상 자체 제작 시민교육, 경기도 최초 생활민방위교육 운영, 가뭄 등 비상시 비상급수시설 농업 및 생활용수 공급, 비상대피시설 다문화 안내표지판 일제정비 등을 통하여 시민중심의, 지역특성에 맞는 재난 대비 역량을 기르는 데 역점을 두었다.
 

임병택 시장은 “변화하는 지역안보 및 재난환경에도 발빠르게 대처해 민선7기 공약이었던 안전제일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시민의 안전을 먼저 생각하는 따듯한 마음으로 시민 개개인이 행복해하는 안전한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모든 분야에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제4회 평생학습 한마당 개최 (2019-09-21 16:54:51)
인천송도소방서, 재난현장 구급대응훈련 사전연습 실시 (2019-09-21 11:48:04)
광주 광산소방서, 차량용 소화...
인천 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
인천교통공사, 시니어 폐의약...
인천 부평구 부개3동 마을복지...
인천해경, 소외계층에 사랑의 ...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인천...
인천 강화군, 노후화된 도로명...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