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의회, 제234회 의정아카데미 청소년 의정교실 개최
등록날짜 [ 2019년10월04일 20시2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의회(의장 이용범)가 4일 개최한 제234회 의정아카데미 청소년 의정교실에 인천석천초등학교 학생회 임원 28명이 참가했다.

전문 강사로부터 발표력 향상을 위한 스피치 특강을 받은 학생들은 더욱 자신 있는 모습으로 5분 자유발언, 시정질문에 이어 시장, 교육감 역할을 통해 답변도 직접 체험하였으며, 조례안 등을 상정하여 열띤 찬반토론을 통해 안건도 처리했다.

학생들은 이날 시의회의 구성과 역할 등에 대한 교육과 함께 모의의회를 개최해 정책이 결정되기 위해 거치는 합리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몸소 체험했다.

모의의회에 참여한 인천석천초등학교 학생들은“평소에는 시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서 큰 관심이 없었는데 직접 의장, 시장, 의원, 교육감 역할도 하고 안건을 처리하는 과정이 재미있었고, 더 잘 할 수 있었는데 아쉬웠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모의의회 종료 후 참석한 강원모 의원은 학생들과 직접 만나 질문도 받고 그간 의정활동에 대해 소개하면서“제234회 의정아카데미 청소년 의정교실에서 인천석천초등학교 학생들의 태도가 매우 좋았으며, 장차 인천을 대표하는 인재이자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칭찬하고 격려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희상 국회의장 ‘지방을 살리는 자치분권 실현 과제’ 공동포럼 참석 (2019-10-04 21:10:22)
문희상 국회의장, “대한민국, 에버트 재단의 평화와 민주주의 향한 열망 배워야” (2019-10-04 20:20:22)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