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직업소개소 운영인력 역량강화 지원
등록날짜 [ 2019년10월08일 16시31분 ]
[여성종합뉴스]인천시(시장 박남춘)는 8일 대회의실에서 직업소개소 운영인력의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시와 동구, 미추홀구, 연수구, 남동구, 부평구, 계양구, 서구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교육은 관련법이 정하고 있는 기준에 맞춰 과목을 편성하였으며, 직업소개사업주와 운영인력에게 필요한 실무도 포함하여 진행되었다.
 

인천에는 현재 578개의 직업소개소(무료 37개, 유료 541개)가 있으며, 운영인력은 사업주 포함 1,506명이다.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직업소개소를 통해 취업한 숫자는 취업한 숫자는 708,838건이었으며, 이중 상용직도 8,5294건 있었다.
 

허종식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은 참석자들에게 “시민에 대한 일자리지원은 시, 군․구 및 다양한 기관들이 지원을 하고 있으나, 취업취약층에 대한 직업소개는 여러분들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기에 시민을 대표해서 감사드린다.”며, 인천시는 민선7기 일자리정책의 비전인 ‘더 좋은 일자리, 함께 만드는 인천’을 위하여 시장 직속 일자리위원회를 설치하는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정책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천 발전에 여러분도 힘을 보태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인천시는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직업소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매년 직무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모범직업소개소 인증사업과 유공자 표창도 시행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저층주거지 주거환경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19-10-08 16:37:46)
인천 서구 노인복지관, ‘노인복지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2019-10-08 12:36:53)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