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Wee센터, 학교폭력피해지원 프로그램 '지친 일상의 작은 휴식' 운영
등록날짜 [ 2019년10월10일 12시5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국립 양평 치유의 숲에서 학교폭력을 경험하거나 피해우려가 있는 관내 초·중·고등학생 및 가족, 교사를 대상으로 오감만족 심신이완 프로그램 '지친 일상의 작은 휴식'을 11일 운영한다.
 

학교폭력피해지원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은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월 1회 운영되고 있으며 일상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감각(시각, 후각, 청각, 미각, 촉각, 오감)자극을 체험하여 심신의 안정감을 촉진하도록 기획되었다.

11일 학생들은  심신의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숲 내음 테라피로 스트레스 지수(HRV) 측정,  만남의 숲 ,  피톤치드호흡과 숲 속 명상을 통한 스트레스 날리기,  숲 속 공예 등을 체험한다.
 

홍호석 학교생활교육과과장은 “심신이완 프로그램을 통해 잊고 지낸 삶의 여유와 휴식의 시간이 제공되어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누적된 심신의 피로감을 해소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육연수원, 교육 현장 밀착 지원을 위한 교수요원 양성과정 추진 (2019-10-10 13:00:35)
인천동부교육지원청, 학교 감염병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2019-10-08 20:12:11)
청주흥덕경찰서. 사회적약자...
상당경찰서, 학교폭력 및 소년...
상당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
인천병무지청, 부천공업고등...
인천시, 캠프마켓‘매각대금...
인천시, 3년 연속 6조 원대 국...
‘F1 인천 그랑프리’급물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