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전통시장 활성화 기관표창 수상
등록날짜 [ 2019년10월17일 13시3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의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
 
지난 14일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계양구는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오는 18일 울산에서 개최되는 2019년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 개막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한다.
 

이번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기관표창은 전국의 지자체 중 계양구를 비롯 2개 지자체가 수상하며, 인천에서는 계양구가 유일하다.
 

계양구는 관내 3개 시장의 상인회 및 지역주민과 지속적인 소통과 협의를 통해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및 활성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계양산전통시장 아케이드설치, 작전시장 및 계양산전통시장의 골목형 육성사업, 계산시장 첫걸음기반 조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였으며, 아울러 다양한 활성화 기반마련 시책 추진과 작전시장 및 계산시장 문화관광형육성사업을 현재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등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의 경쟁력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구 관계자는 “전통시장 현대화를 위한 시장 개선사업과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서민경제의 한축인  계양의 전통시장을 고객들이 자주 찾는 명품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시상에서 계산시장이 국무총리상을, 작전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함으로써 계양구가 수상의 겹경사를 맞는 쾌거를 이루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잔손보기 사업 추진 (2019-10-17 13:43:27)
인천 부평소방서, 요양병원 자위소방대 소방합동훈련 실시 (2019-10-17 13:25:20)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