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부평깡시장, 진흥종합시장 전국우수시장박람회 중기부 장관상 수상
등록날짜 [ 2019년10월18일 16시3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내 전통시장인 부평깡시장과 진흥종합시장이 18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울산시 중구 동천체육관에서 열리는 ‘2019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부평깡시장은 고유 개성인 ‘흥정(흥이 있고 정이 넘치는 시장)’을 기반으로 상인 모두가 전통시장 활성화에 뜻을 함께해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선정되는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인천시를 대표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받게 됐다. 또 한정필 진흥종합시장 상인회장도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공 등으로 장관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해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전통시장 우수상품들의 전시·홍보·판매 지원을 위해 실시하는 행사로, 관람 인원이 약 15만 명에 이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시장 대표 축제다.
 

올해는 전국 전통시장 157곳이 참여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행사장인 울산 동천체육관에는 100개 규모의 전통시장관을 비롯해 청년상인존 28개, 팔도먹거리장터 30개 등 총 158개의 전시·판매부스가 설치됐다.
 

부평종합시장과 부평깡시장은 이번 박람회에 전통시장전시관 부스를 운영해 전통 약용 특화상품과 지역특산물 등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 부평구 전통시장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렸다.
 

부평구는 시장 경기침체와 매출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의 경영 의식을 높이기 위해 전통시장 상인회장, 상인들과 함께 우수 시장박람회를 견학하며 지속가능한 전통시장의 미래상을 벤치마 킹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부평깡시장과 진흥종합시장의 수상을 축하한다”며 “구와 상인들이 협력해 시장 활성화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인천남동구민축구단과 구민축구단 업무 협약 체결 (2019-10-18 22:37:47)
인천 연수구 현수막 지정게시대 교체 설치사업(2차) 완료 (2019-10-17 23:15:57)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광주 남부소방서, 의용소방대...
광주 서부소방서, 촛불·향초 ...
제천경찰서, 녹색어머니연합...
인천시, 영양 취약계층 맞춤형...
인천시, 선제적‧능동적 말라...
인천시, 복지사각지대 발굴 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