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흥발전본부, ‘제18회 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 명예의 전당 수상
등록날짜 [ 2019년10월30일 21시03분 ]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한국남동발전(주) 영흥발전본부(본부장 유준석)는 30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개최된 2019년 ‘제18회 글로벌 스탠다드 경영 대상’ 시상식에서 명예의 전당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후원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 영흥발전본부는 국내 최고 친환경 설비 및 신재생에너지 발전단지 운영과 환경관리 및 민원대응체계 구축으로 친환경 발전소의 롤모델 역할을 선도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명예의 전당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영흥발전본부는 국내 미세먼지 저감대책으로 추진하던 저탄장 옥내화와 1,2호기 환경설비 전면교체 계획을 기존보다 1~2년 앞당겨 조기 준공 예정으로 지역민의 비산민원을 해소하고 사회적 가치창조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였다.

또한, 기상정보와 비산먼지 측정데이터를 활용한 살수시스템 운영과 주민참여형 회처리장 환경관리 등 선제적이고 투명한 환경관리를 통해 친환경 발전 운영의 실천의지를 보여주고 있으며, 정부의 자원순환정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석탄회 재활용 운반 차량의 잦은 통행으로 인한 주민불편을 해소하고자 국내 최초로 정제회 전량을 해상으로 반출하는 계약을 체결하는 등 환경개선을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다.
 

영흥발전본부는 지난 2014년 최초 수상을 시작으로 6년 연속 그린경영대상을 수상했으며, 이에 그치지 않고 국내 친환경 발전소를 대표하는 리딩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유준석 영흥발전본부장은 “앞으로도 중장기 녹색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실천하여 환경오염 감소뿐 아니라 선제적인 규제대응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사업소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 공동교육’ 벌여 (2019-10-31 11:20:47)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아이케어닥터’에 시드머니 2억원 투자 확정 (2019-10-30 11:32:01)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