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전통시장’ 및 ‘상점 활성화’ 두 팔 걷어
등록날짜 [ 2019년10월30일 21시52분 ]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희망사업프로젝트(문화관광형)에 가좌시장’, ‘특성화 첫걸음시장(기반조성)에 신거북시장과 인천축산물시장’, ‘시장경영 바우처 지원 사업에 강남시장’이 선정되면서 관내 4개 전통시장이 각각 신청한 사업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

이미 올 ‘희망사업프로젝트(문화관광형)에 선정된 정서진중앙시장’까지 포함하면, 관내 5개 시장 모두가 내년에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을 진행하게 된 셈으로 구의 적극적인 지원이 큰 결실을 이룬 것이다.

이번 사업 선정 결과는 이러한 관내 전통시장들의 자구적인 노력들 외에도 구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과 이재현 서구청장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강한 애착이 뒷받침 됐다.

서구는 올해와 내년도 전통시장 관련 사업 선정으로 인해 내년에 구비로만 3억8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하며, 여기에 구 자체 지원까지 더하면 4억5천만 원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구는 미래 불안요소에 대한 대책과 희망요소에 대한 활용을 구와 상인회가 함께 모색해나가고 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구도심 내 상권 활성화의 중심에 전통시장이 있다며, 비록 신도심 내 복합쇼핑몰 등 대규모점포 입점이라는 불안요소가 있지만, 전통이라는 의미가 갖는 차별화와 함께 상인회를 중심으로 시장발전을 위한 특성화를 찾아낸다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라며, “앞으로 시장 상인회와 함께 전통시장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으며, 행‧재정적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제5차 미추홀 에코나눔장터 개최 (2019-10-31 20:43:39)
옹진, 섬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 개설 (2019-10-28 22:25:45)
인천관광공사-인천상공회의소...
인천 문화공연 요기조기 음악...
인천시, 미래 수산업을 책임질...
봉화군, 산사태 대비 대피훈련...
봉화군, 고병원성 AI 위기경보 ...
봉화군, 캄보디아 외국인 계절...
경기도교육청, ‘2024 경기 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