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3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용현 의원, 대학입시제도 공정성 제고 위한 전문가 간담회 개최
등록날짜 [ 2019년11월03일 17시25분 ]

[연합시민의소리]신용현 의원(바른미래당)이 주최하고,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이 주관하는 ‘대학입시제도 공정성 제고 위한 전문가 간담회’가 오는 4일 오전 9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조국 전 장관 자녀의 입시특혜 의혹이 불거지면서, 입시제도의 공정성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뜨거워진 가운데 정시확대를 포함해 학종 위주의 수시제도 개혁 등 보다 객관화되고, 공정한 입시제도를 모색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신용현 의원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 유승민 의원의 축사가 이어질 예정이며, 이후 ‘공정·공평하며 단순·타당한 정의로운 대입제도(안)』 실현방안’이라는 주제로 중부대학교 안선회 교수가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어 열리는 토론에는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손희권 교수를 좌장으로, 최윤정 팀장(교육부 학생부종합전형 조사단), 신현욱 정책본부장(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박윤근 진학부장(양정고등학교), 이종배 대표(공정사회를 위한 국민모임) 등이 패널로 참여한다.


신용현 의원은 “어느 무엇보다 평등한 기회를 보장하고, 공정한 과정 속에서 정의로운 결과를 만들어야 하는 입시제도에 대해 국민적 불신이 이어지고 있다”며 “대입제도에 대한 공정성 논란, 교육제도에 대한 국민적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단순한 정시확대 위주의 입시제도 개편이 아닌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신용현 의원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각계 전문가와 함께 입시 공정성 확보라는 국민적 바람에 응답할 수 있는 대안마련을 검토하고, 이를 국회차원에서 제도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조철수 옹진군의회 의장, 제10회 한국전문인 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부문 대상 수상 (2019-11-04 13:59:13)
박찬대 의원, 여성정치발전을 위한 우리 마을 교육 이슈 토론회 개최 (2019-11-03 12:45:56)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