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작가들과 함께하는 배다리 헌獻책 축제 개최
등록날짜 [ 2019년11월07일 21시14분 ]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원장 박미숙)은 오는 9일 배다리 헌책방 거리 인근에서 ‘작가들과 함께하는 배다리 헌축제’를 연다.
 

배다리 헌축제는 오래된 책이라는 의미의 헌책이 아니라 작가들이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에게 책을 증정한다는 의미의 헌獻책축제로, 이번 행사를 위해 50여 명의 작가들이 자신들의 작품집에 친필사인을 담아 행사에 기부에 동참했으며, 부평 삼산도서관, 굴포문학회에서도 총 250여권의 책을 기부하여 행사를 뜻깊게 하고 있다. 

행사 당일 배다리 곳곳을 둘러보고 스탬프를 받아오는 관람객들에게 기부 받은 책을 증정할 예정이다.
 

헌책축제는 인천문화양조장에서  '배다리 사람과 공간'이라는 주제로 다큐상영, 시인과 지역주민이 함께 어울리는 시낭송, 문학공연, 책방과 연계한 '책주치의와 책 상담','특명, 책을 찾아라', '책처방 프로젝트' 등을 운영한다.
 

또한 배다리 구석구석을 담은 배다리 그림지도를 제작하여 배다리 철교 아래에 걸어놓아 참여자들의 호응도를 높일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깊어가는 가을, 배다리 골목골목을 천천히 걷고, 서점의 오래된 책 냄새를 맡으며 배다리의 교육, 역사, 문화를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많은 사람들의 따듯한 발길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 ‘크리에이터스 스테이지’ 개최 (2019-11-11 10:55:12)
인천 서구 ‘포노사피엔스’ 최재붕 교수 초청 특강 (2019-11-07 17:31:15)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