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학산문화원, 제6회 학산마당예술 ‘놀래’ 개최
등록날짜 [ 2019년11월13일 14시16분 ]

[연합시민의소리/김기공기자]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미추홀학산문화원 학산생활문화센터 마당에서 학산마당예술 ‘놀래’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하는 학산마당예술 놀래는 마당극에 타 장르까지 포함한 마당예술로 확장해 공연과 전시, 체험 등 모든 프로그램에 주민들이 함께할 계획이다.
 

마당극 경연마당에 참여하는 마당예술동아리들은 동 행정복지센터, 시각장애인복지관, 미추홀가족센터, 아파트공동체 등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주민 100여명으로 구성돼 있다.
 

올해 주제는 ‘미/추/홀/수/다’로 ‘기억, 이웃, 다양성, 공동체와 경계, 소통’ 등 키워드를 통해 지역에서 살아가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주민들이 올 봄부터 매주 모여 주제를 정하고 대본을 만들어 마당극을 준비했다.
 

‘동네, 살아지다’ 기획전시는 ‘동네, 사람이 잇다’, ‘응답하라 주인선’, ‘동네, 살아지다’라는 세 섹션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주안3동 재개발구역이 사라지기 전 모습을 주민공동판화로 전시하고 주인선 옛 풍광 사진을 오브제로 재현한다.

또 학산지속발전협의회에서 주인선을 주제로 주최한 사생대회 참가작품도 전시할 예정이다.
 

이밖에 생활동아리와 전문공연팀 콜라보 공연, 마당극단 ’좋다’의 ‘돌아온 약장수’ 공연과 주민활동가들이 운영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이 진행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이후 미추홀학산문화원(866-3994)이나 홈페이지(www.haksanculture.or.kr)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수능송’유튜브 나흘 만에 조회수 10만 돌파 (2019-11-17 12:17:32)
인천 남동구 여성합창단 지역 내 장애학생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 개최 (2019-11-12 22:25:48)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