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운영
등록날짜 [ 2019년11월15일 11시13분 ]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4일부터 19일까지 행복한 부모 행복한 아이를 주제로 집단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부모의 자기 이해와 성장을 촉진함으로써 부모 역량을 강화하고 가족역할극을 통해 가족기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부모교육은 총 57명이 참여했다. 힐링드라마(자신의 감정을 인식하고 표현하기)를 시작으로 자기이해와 자기표현 능력증진시키기, 공감과 의사소통기술 높이히기, 문제해결의 경험을 통해 자기효능감 높이기, 부모-자녀 간 안전하고 행복한 소통방법 익히기, 우리 가족의 작은 기념일 만들기(기념 케이크 만들기)를 마지막으로 일정을 마무리 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부모는 부모교육은 대부분 딱딱한 방식이어서 참여하기 망설였지만, 이번 부모교육은 내가 직접 참여해 나 자신의 감정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이런 자리를 마련해주신 드림스타트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행복한 부모가 행복한 아이를 만든다형식적인 부모교육에서 벗어나 가족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는 맞춤형 부모교육으로 부모교육강사가 가정을 방문하여 맞춤형 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시흥시 전 지역을 대상으로 아동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조리원 양성교육 취업 연계 프로그램 운영 (2019-11-15 11:14:47)
인천 미추홀학산문화원, 제6회 학산마당예술 ‘놀래’ 개최 (2019-11-13 14:16:54)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