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육아종합지원센터, 아동학대예방 주간 운영
등록날짜 [ 2019년11월18일 21시11분 ]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인천 연수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최종미)는 제13회 세계아동학대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18일부터 23일까지 아동학대예방 주간을 운영하며,  ‘아동학대예방 및 아동권리존중’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하여 아동권리존중에 대한 교육과 각종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세계아동학대예방의 날인 11월 19일에는 아동권리 존중 캠페인을 동춘역에서 “공감하GO, 기다리GO, 존중하GO” 라는 캐치프레이 아래 유관기관인 연수경찰서와 연수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한다.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라는 아프리카의 속담처럼 부모뿐만 아니라 시민 전체가 어린이들의 놀 권리를 인정하고, 어린이들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지난 5월부터 아동권리존중에 대한 UCC 공모전을 진행하였으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9개 작품에 대한 시상식을 오는 19일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권리존중UCC 공모전을 시작으로 아이권리존중을 위한 어린이집과 가정연계 프로그램인 연수 Savior 활동 전시를 진행하며, 아동권리를 위한 체험키트배포 및 체험부스(‘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를 운영할 예정이다.
 

아동권리존중을 위한 연수 Savior 활동전시와 체험활동은 11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연수구청 1층 송죽원에서 진행된다. 11월 21일에는 ‘그림책으로 보는 세계시민으로서의 아동권리’ 교육이 진행되며, 연수구 관내 부모와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센터 관계자는 “아동학대예방 주간을 맞이하여 다양한 교육과 행사를 통하여 아동학대예방과 아동권리존중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육아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운영 생명숲 Baby&Mom힐링센터 인기 (2019-11-19 12:53:57)
인천 연수구,제7회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개최 (2019-11-18 21:09:46)
인천 상수도사업본부, 한마음 ...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직원 ...
제42회 인천연극제, 9일간의 ...
인천 자율방재단, 재난으로부...
인천시, 철저한 검진으로 소 ...
인천시, 디지털물류 선도 올해...
인천시, 제2기 자치경찰위원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