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 안전 사각지대 항만 일용직근로자 대상 안전역량 강화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19년11월20일 14시5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항만공사(사장 남봉현)는 인천항 일용직 근로자 240명을 대상으로 안전의식 내재화를 위한 ‘항만 일용직근로자 대상 안전역량 강화교육’을 지난 19일부터 시작해 21일까지 총 3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항만운영사의 안전관리체계에서 벗어나 안전 사각지대에 있는 ‘일용직 근로자’를 위한 안전교육으로, 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물류협회, 인천항만연수원, 인천항운노동조합 노사정사무국 등 총 4개 기관이 합동으로 힘을 모았다.
 

특히, 항만작업 특성상 중량화물과 유해위험물을 다수 취급하고 인력, 장비가 혼재된 작업이 많은 환경을 고려하여 충돌, 낙하 접촉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한 교육을 집중적으로 진행한다.
 

또한, 안전사고 피해자의 대부분인 일용직 근로자들에게서 발생한다는 점을 감안해 앞으로도 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주관하는 공생협력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최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협력기업 및 일용직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안전역량 제고를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산업재해의 중요한 원인 중 하나가 근로자의 ‘안전불감증’”이라면서, “일용직 근로자들 개개인의 기본적인 마인드를 변화시킬 수 있도록 안전교육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자신 뿐만 아니라 동료의 안전까지 책임질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안전문화 정립을 위해 적극적인 태도로 교육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정부는 2022년까지 산업재해 사망자수를 현재의 50% 수준인 500명 수준으로 목표하고 있다. 또한 강도 높은 안전대책 및 법규 개정을 통해 발주자의 안전관리 책임과 역량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소방서, 의용소방대 화재피해주민지원 활동 (2019-11-20 14:53:37)
인천 미추홀구, 아동복지 담당자 아동안전망 구축 위한 교육 실시 (2019-11-20 13:24:37)
인천 동구 송현1·2동 지사협, ...
인천 연수구, ‘명품 스피치 ...
인천 연수구, ‘우리 동네 건...
인천 연수큰재장학재단 장학...
인천시, 부실공사의 원인 '페...
인천시, 2030년까지 말라리아 ...
인천시, 군·구와 함께 자원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