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희망·내일키움통장 가입자 자립역량 키워
등록날짜 [ 2019년11월21일 11시3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19일 구청 월디관 회의실에서 희망․내일키움통장 가입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립역량교육을 실시했다.
 

희망․내일키움통장은 근로빈곤층의 탈빈곤 촉진을 위한 자산형성지원사업으로 일하는 생계․의료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하는 희망키움통장, 주거․교육급여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희망키움통장2, 자활근로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하는 내일키움통장, 근로능력이 있는 청년 생계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하는 청년희망키움통장으로 나뉜다.
 

이와 관련한 자립역량교육은 희망․내일키움통장 가입자들이 참여해야 하는 필수 집합교육으로 안정적인 저축법과 유익한 자산관리 방법 등 을 전달하기 위해 매년 반기마다 실시되고 있다.
 

이날 교육은 국민연금공단 소속 조형득 노후설계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신용위험과 부채관리’를 주제로 부채와 자산, 신용카드 남용과 대출의 위험성 등 유용한 금융·재무 정보들이 제공되었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이날 교육 참여자들을 격려하고 “희망․내일키움통장 가입자들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저축과 근로활동에 참여하여 성공적으로 자립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지역 농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2019-11-29 13:03:40)
인천 동구, 사회적경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2019-11-20 22:21:22)
인천 부평구의회,‘연구하는 ...
봉화군재난지킴이봉사단, 법...
봉화군 농업기술센터, 2024년 ...
대한체육회 주로잔대표부 개...
제천경찰서, 교통사고 예방을 ...
영주시, 건축사 업무대행 관리...
영주시, 8‧15 광복쌀 재배단지...
현재접속자